들어는 봤니? 모건부부
2010. 2. 2. 17:33ㆍmy mbc/cinéma
남친 에이단을 따라간 시골 별장에서 극한의 스트레스를 받고 결국 뉴욕으로 돌아가버린 캐리 브래드쇼.
섹스앤더시티에서의 그녀의 느낌이 너무 묻어날까 싶어 보지 말까 했었는데,
역시나 잔뜩 묻어나더라.
하지만 파트너가 달라지니, 이야기의 느낌도 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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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휴 그랜트의 캐릭터가 살려낸 영화랄까.
어떻게 보면 굉장히 평범하고 아무것도 아닐 수 있는 이야기를,
그것보다는 한 단계 괜찮은 이야기로 만들어 낼 수 있는 건,
전적으로 휴 그랜트의 공이다.
진지한 순간에도 위트있는 말장난을 던지는 영국인 캐릭터.
휴 그랜트의 오래 된 이 캐릭터가 영화 내내 빛을 발한다.
뭐 쫌만 웃겼다 하면 거진 다 휴 그랜트였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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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재미있는 남자 만나기도 쉽지 않아, 라고 생각하다가도,
아 저렇게 맨날 농담따먹기만 하면 나중엔 짜증나지, 싶기도.
게다가 휴 그랜트는, 연기변신 따위 필요없나?
이 영화에서 떼다가 저 영화에 붙여도 들어맞을 것 같은 분위기;ㅁ;(이지만 괜찮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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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産 부부가 미국 저기 어디 멀리 박혀 있는 초 시골 동네에서 고군분투 하는 스토리가,
왠지 뻔할 뻔 자 아닐까 싶은 우려 위에서도 귀엽게 잘 풀어지는 것은,
레이라는 이름의 이 작은 마을이 이미 너무 귀엽고 정겹게 그려졌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Mayor Parking Only/ 두 번째 큰 바위에서 우회전/ 소방차 닦는 간호사/ 차키 꽂혀있고 문 열려있는 자동차 등등)
이 작은 마을이 거의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데에 서툰 이 두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복잡한 도시의 바쁜 생활 속에서 겨우 짬 내서 마주 앉은 저녁 식사 테이블 위 겉도는 대화가 아니라,
너와 나, 오직 그 둘에 대해서만 진득하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과 여유, 배려였다.
그리고 바로 그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
대도시에 혼재한 문명의 이기가 장애가 되어버리는 평화로운 그 마을,
레이가 필요했던 것이 아닐까.
음,
영화 제목을 레이로 바꿔도 괜찮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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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사랑을 느끼는 호르몬이 2년이 지나면 사라진다는 둥,
나중에는 그냥 정으로 사는 거라는 둥,
오래 된 연인에게나, 부부에게나,
그들의 관계를 지속해나가는 감정에 대해서 가타부타 말들이 많다.
하지만 아무리 그것이 사랑의 호르몬 싹이 말라버린 뒤의 어떤 감정이라고 해도,
그것은 情이라고만 표현하기엔 부족한, 그 이상의 어떤 것이 되어야 맞다.
그것은 활활 타오르고 가슴 설레는 사랑과 오래 된 친구 같은 사랑의 중간 어디쯤이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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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스토리 전개 상 조금은 필요했던 등장인물이면서도,
충분히 귀여워 보일 수 있는데 그닥 정이 가지 않았던 저↑ 두 명.
물론 저들의 비중이 높아졌다면 얘기가 좀 지저분해졌을 수도 있지만,
여튼 저들에게 감정이입하기에는,
여자애는 괜히 밉상이고,
남자애는 괜히 덜렁대더라.
쩝.
10.01.31
롯데시네마홍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