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0. 7. 17:09ㆍvoyages en étranger/japon
오전 11:20 티웨이 항공 비행기를 타기 위해 아침 일찍 인천공항으로 향했다.
모바일로 사전 체크인을 해뒀기 때문에 보딩패스를 받을 필요는 없어서, 인천공항 제 1 여객 터미널 G 카운터에서 셀프 수하물 위탁을 했다.
예전에는 사전 체크인 했더라도 위탁 수하물 전용 카운터에서 직원 분들이 다 처리를 해주셨던 것 같은데, ‘셀프’는 정말 말 그대로 셀프였다.
여권 찍고, 가방 올리고, 무게 확인하고, 수하물 스티커 붙이고, 딱지(?) 뽑아서 손잡이에 감아 붙이는 것까지 모든 과정을 다 셀프로 해야했다.
(물론 조금씩 과정을 도와주시는 직원 분이 계시긴 했지만) 이걸 다 스스로 하고 있자니, 대형마트나 다이소에서처럼, 일처리 빨리빨리 하고 싶어서 돈은 돈대로 내고 셀프로 일도 하는 불쌍한 소비자가 되었구나.. 나이 들면 이런 거 할 줄 몰라서 그냥 줄 오래 서는 쪽을 택하는 아날로그 노인이 되겠구나.. 하는 씁쓸한 마음도 들었지만, 어쨌든 진짜 빠르긴 빨랐다.
게다가 자동 입출국 시스템도 등록되어 있어서 게이트까지 가는 길도 일사천리였다. 출국 3시간 전에 공항 도착해야한다는 건 옛말인가 싶을 정도… 우리는 102번 게이트였어서 중간에 열차 타고 이동하는 시간이 있었는데도 정말 여유롭고 널럴했다.
(면세점에서 뭘 딱히 안 사는 스타일이라 그럴지도)
오키나와 나하 공항에 도착해서 OTS렌터카 지점까지 데려다줄 셔틀버스를 찾아갔다.
OTS에서 여행 직전 메일을 보내 셔틀버스 찾아가는 길을 하나하나 이미지와 함께 상세히 설명해 둔 페이지 URL을 보내줬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진 않았다. (링크)
요약하면, 국제선 도착에서 국내선 도착 쪽으로 이동해서 4번 출구로 나와 길 하나만 건너면 10-A 버스 승강장에 OTS 셔틀이 있다는 것.
나하 공항에서 국내선 쪽으로 이동했던 건 처음이었는데, 알고보니 국내선 쪽 2층이 각종 기념품 상점으로 가득찬 쇼핑 코너로 유명했다. 예전 여행에서 못 들렀던 디저트 카페 ‘오하코르테’도 입점해 있고, 다들 여행 끄트머리에 공항에서 선물 쇼핑을 많이 하는 듯 했다. 우리도 마지막 날 공항 쇼핑을 다짐하며 셔틀버스를 찾아가 탑승했다.
나하 공항에 도착해 셔틀을 찾아 타고 이동해 렌터카 수속을 밟고 차량에 탑승하는 순간까지는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렸다. 렌터카 사무소에 사람이 별로 없어서 그나마 좀 빨랐던 듯. 나중에 반납하려고 들렀을 때는 목요일이었는데 대기줄이 정말 길었다.
우리는 공항 근처의 토요사키 지점에서 수령한 뒤 나하시내의 DFS 지점에서 반납하는 옵션(유료!)을 선택했고, 보험(Safety Pack Series)은 베이직과 VIP 프리미엄의 중간인 ‘프리미엄’ 플랜을 골랐다. 사고 발생 시의 이용자 부담이 훨씬 적고, 사정이 생겨 렌터카를 더 일찍 반납하더라도 환불이 가능한 상품이었다.
여행 일정이 다 정해져 있는데 차를 미리 반납할 일이 있을까 싶었지만, 결론적으로 우리에게는 마지막 이틀을 포기하고 빠른 귀국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했는데, 그 때 이 보험을 들어둔 게 얼마나 감사했던지… 그러나 8월 예약 당시 프로모션 상품을 선택했기 때문에… 일정 변경을 사유로 환불이 불가하다는 점을 그 때는 몰랐다….
그래도 어쨌든 정상적으로 예약해 비용을 치루신 분들은 그냥 프리미엄 플랜 해놓고 맘 편히 운전하고 다니시는 걸 추천한다. 마음이 편함…
무료도로로만 다닐 생각이었고, 유료도로를 이용하더라도 현금 지불하는 게 어려울 것 같지는 않아서 일종의 하이패스 카드인 ETC 카드는 따로 선택하지 않았고, 와이파이는 애초에 물량이 없어서 선택을 못 했다.
실제로 여행 기간 동안 ETC 쓸 일은 한 번도 없었고, 마지막 날 토요사키 지점으로 돌아가는 길에 유료도로가 20~30분 정도 더 빠르다고 해서 이용해봤는데, 우리나라랑 모든 시스템이 (바닥에 색깔 칠해진 것까지) 동일해서 어려움은 딱히 없었다.
그렇게 10/2~10/6 까지 4일 동안 이용하는 비용으로 총 42,350엔을 결제했다. (트래블월렛 카드로!)
우리와 함께한 하이브리드 차량 닛산 노트님은 안전운전을 매우 중시하시는 최신형이셔서,
- 주행 중에는 네비게이션 조작 안 됨
- 안전속도 주의 알림, 차선 유지 알림, 사이드 미러 옆차 알림 등등 각종 알림 기능 풀세팅
- 룸미러 카메라 기능 있음
등등 한국에 있는 나의 2015년식 소형 suv 경유 차량으로는 경험할 수 없는 신세계를 선사해주셨다.
그렇게 우리는 조용하고 안전한 닛산 노트 사마와 함께 요미탄 손에 있는 숙소 호텔 닛코 아리비라를 향해 출발하다가, 아메빌에서 멈추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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