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탠바이미 내돈내산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32인치 + 카멜마운트 SMB32 거치대 추천 조합

2025. 1. 4. 18:13journal

내 인생 최고로 운이 좋게도 당첨된 티스토리 오블완 챌린지 경품!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이 기분 좋게도 1월 1일에 딱 배송됐다.

밤마다 거실에서 ott 보다가 안방으로 넘어와서 손목 꺾이도록 휴대폰 들고 작은 화면 앞에 머리 맞대던 날들은 이제 그만. 안방 침대에 누운 채로 계속 티비를 볼 수 있다니 너무 설레.

경품 당첨 사실을 알게되자마자 삼탠바이미 구성을 위해 폭풍 검색으로 모블랩스 거치대, 밥아저씨 거치대 등을 살펴봤는데,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을수록 고르기가 어렵고 복잡했다.

침대에서 보기 좋은 높이, 멀티탭 박스나 별도 전원선, 선반이 필요할지 여부, 상하 틸트/좌우 스위블/가로세로 피봇 조정이 자유로운게 나을지 고정해두어도 편할지 등등 모든 게 다 고민이다 보니 어느 한 제품을 고르기도 어렵고, 비용도 10만원이 훌쩍 넘어가기 시작.

투 매니 초이스에 머리가 아파올 때 쯤 그냥 쿠팡에서 삼탠바이미 검색해서 6만8천원에 나온 카멜마운트 SMB32 거치대로 급 선회하여 훅 질러버렸다.

멀티탭 2구 정도는 올라갈 고정판과 간이 선반이 기본 포함되어 있고, 높이 옵션도 고를 거 없이 그냥 고정형 1종이라 내가 뭘 더 고민 안 해도 되는 점이 마음 편했음. 전원선이나 멀티탭은 일단 모니터에 기본 들은 걸로 연결해보고 나중에 필요하면 구매할 생각으로 제꼈다.

결과는 대만족.

모든 것이 포함된 스펙
한 박스에 담겨오는 깔끔 배송
친절한 매뉴얼
기본 제공 선반 1
기본 제공 선반 2
베사 100에 제일 작은 MA 나사만으로 조립 완료
M7 기본 전원선
전원선을 기둥 안으로 넣고도 남는다
많이 남진 않음


바닥에서 모니터 아랫면까지 높이가 약 850mm 정도 되는데 침대나 식탁에서 보기 딱 좋고, 모니터를 고정해서 사용하는게 오히려 안정적. 상하 각도만 한 번 잘 잡으면 되고, 솔직히 좌우 스위블은 본체를 돌려 조정하면 되어서 모니터 각도 자체를 만질 일은 없을 것 같다.

원래 모블랩스 롱바디를 고민했었는데 기본이나 미디엄도 충분하겠다. 높이가 1m 이상 되는 롱타입 거치대는 완전 침대 발 밑에 두고, 상체 세우지 않고 누워서, 마치 병원 6인실 천장 선반에 걸려있는 티비 보듯 눈만 뜨고 보는 세팅이고, 여기저기 끌고 다니면서 보기엔 850mm 정도가 적당한 듯.

보아하니 전원선도 필요 없고 침대 머리 맡에 있는 콘센트에서부터 연결할 멀티탭만 하나 장만하면 세팅 완성 되시겠다.


거치대 조립이 끝났으니 침대 언저리에 두고 누워보자.

발치에 두어보았다.
32인치 충분히 크다
스마트티비로 볼 수 있는 것도 많네


티비는 거거익선이라고 하니까 45인치를 경품으로 주지 않는 카카오의 상식적인 행동이 살짝 섭섭할 뻔 했는데, 32인치도 생각보다 크다.

물론 거실 티비 대용으로는 아쉬울 수 있지만, 850mm 높이에 32인치 티비 조합만으로도 침대에서 한량처럼 누워 있기 딱 좋은 사이즈임.

스마트 모니터 M7은 터치는 안 되고 리모콘으로만 조작하는거여서 그냥 티비라고 생각하고 쓰면 되겠다.

내가 보는 ott들- 넷플릭스, 디즈니(해지했구나), 애플티비, 웨이브, 티빙 다 되고, 기본 메뉴 이것저것 눌러보니 지상파 라이브도 좀 볼 수 있고, 벅스 에센셜 채널도 틀 수 있고 여러가지로 만족스러움.

마침 감기로 앓아누운 김에 내돈내산 삼탠바이미로 이번 주말은 안방에서 지대로 칩거 한 번 가줘야것다.

샤라웃 투 카카오 오블완.